본문 바로가기
일상

운전면허 2종 보통 필기 합격 후기

by 유니쓰 Eunice 2019.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퇴사 , 목표로 잡았던 하나는 바로바로 운전면허 자격증!

 

여행이다 뭐다 계속 미루고 미루다, 달이 넘어서야 겨우 필기 시험 보기에 성공했어요..ㅎㅎ!

사실 저번 주에 보려고 했었는데 실패했었거든요.

운전면허 필기를 처음 보는거라 교통안전교육을 1시간 들었어야 하는데, 전날 신청하려고 홈페이지를 접속하니

해당 주가 모두 마감..ㅠㅠ!

눈물을 머금고 다음주로 접수해서 어제 바로 교육 듣고 필기시험까지 완료했어요.

필기시험 보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신청하세요!!

 

공부는 구글플레이어에 가장 먼저 나오는 어플로 했고, 책으로 하는 친구들도 보긴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그냥 어플로 보고 가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하도 운전면허 필기는 떨어지는게 이상하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조금 걱정하긴 했는데,

시험 전날 모의고사 보니까 걱정이 사그라들었어요😊

 

 

너네만 믿는다..!!

시험 당일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 도착!

1 입구 안내 창구에서 응시표를 받고 2층에 올라가 지문을 등록하고 자리 번호가 적힌 카드를 받았어요. 

그리고 1시간동안 교통안전교육 영상을 시청했는데 영상에 나오는 남자 주인공이 보는 내내 굉장히 답답하고 별로였어요.

아무리 교육 영상이라지만 정말 비호감..! 내가 저렇게 되진 않겠지..?

영상 시청이 끝나고 나갈 때에는 자리 번호 순서대로 나가는데 나가면서도 지문을 찍어야 교육 인정이 된다고 하셨어요.

 

교육 후에는 지하로 내려가서 시력검사를 했는데 6,000원이 들었고,

(저 작년에 건강검진을 해서 기록이 남아있는지 조회를 부탁드렸는데, 회사에서 해준거라 그런지 조회가 안된다고 해서 그냥 했어요.

혹시 이전에 검사 받으셨던 분들은 확인 한 번만 해달라고 해보세요!)

검사 받고 다시 2층으로 올라가 시험 접수를 하는데 7,500원이 들었어요ㅎㅎ

 

접수 바로 4층으로 올라가 시험장으로 들어갔는데,

들었던대로 시간이 정해져 있는게 아니라 가자마자 바로 시험 보고 각자 나와서 /불합격 도장을 받아가는 형식이라 신기했어요😲

문제는 그냥 모의고사랑 비슷한 난이도인 같았고, 모의고사에서 봤던 문제는 2~3문제 정도 봤던 같아요.

그리고 78점으로 무난하게 합격!

합격도장 쾅쾅

이제 학원 등록하러 가야겠어요 :)

 

↓ 운전면허 시리즈 

2019.09.04 - [일상] - 운전면허 2종보통 장내기능 광탈후기(서부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 2종보통 장내기능 광탈후기(서부운전면허시험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후아.. 재시험 볼 때 까먹지 않기 위해 바로 쓰는 불합격 후기입니다ㅋㅋㅋㅋㅋ; 드디어 시험 신청을 했는데 하필 태풍이라 이번주 내내 비라니요ㅋㅋㅋ큐ㅠ 어제 저

eunya-s.tistory.com

 

2019.09.09 - [일상] - 운전면허 2종보통 장내기능 합격후기(서부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 2종보통 장내기능 합격후기(서부운전면허시험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내기능 합격 후기를 들고 왔어요! 얏호😆😆😆!!! 5일만에 재방문한 서부운전면허 시험장ㅎㅎ 지난 주 탈선 +. 차로이탈로 광탈한 후, 주말이 얼른 지나가길 처음으로 바

eunya-s.tistory.com

2019.09.27 - [일상] - 운전면허 2종보통 도로주행 합격후기(서부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 2종보통 도로주행 합격후기(서부운전면허시험장)

안녕하세요😃 드디어 오늘! 도로주행 시험 보고, 한 번에 합격하고 왔습니다ㅎㅎ 걱정과 달리 한 번에 합격해서 너무너무 기분이 좋아요❤️ 오전 10시로 접수를 했지만 교육 듣는 시간에 저희

eunya-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