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운전면허 2종보통 도로주행 합격후기(서부운전면허시험장) + 비용정리

by 유니쓰 Eunice 2019. 9.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오늘! 도로주행 시험 보고, 한 번에 합격하고 왔습니다ㅎㅎ

걱정과 달리 한 번에 합격해서 너무너무 기분이 좋아요❤️

 

오전 10시로 접수를 했지만 교육 듣는 시간에 저희 그룹 4명 중 마지막 순서였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까지

대기시간 + 시험시간 총 1시간 이상 걸린 것 같아요..😅

 

제 앞에 세 분은 모두 실격이었는데, 다른 두 분은 못봤지만 제 바로 앞 순서 분은 차선도 불안하게 이탈할듯 말듯 주행하시고,

깜빡이도 미리 안켜시고..포켓차로 진입할 때 안전지대 침범하시고...

나중에는 깜빡이 없이 차선변경을 하셔서 너무 불안했는데, 결국 실격됐어요!

 

시험 감독관님이 정말 많이 참으시던 모습이...ㅎ

나중에 실격이라고 차 새우라고 하셨는데 그 분이 계속 봐달라고 하니 화나신 것 같았어요.

저였어도 화났을 것 같아요! 정말 과격하게 운전하셨거든요.

처음 시험장 벗어나기 전부터 옆 장애물에 추돌할 뻔하기도 했어요..😨😨

그 분은 결국 차를 새우면서 아이C를 남발하셨어요.. 무섭게스리..ㅠㅠ

 

돌아가는 중에 계속 아깝게 떨어졌다며 중얼거려서 감독관님이 아깝게 떨어지신거 아니라며..ㅎㅎ;

제 차례 때 자리 바꾸면서 저한테 교통법규만 잘 지키라고 하셨는데 너무 지쳐보이셨어요🥺

저는 C코스가 걸렸는데 앞서 보셨던 분들 덕인지(?) 도로주행 잘한다고 칭찬 받았어요ㅋㅋㅋㅋㅋㅋㅋ

 

실수가 아예 없었던건 아니지만 교통법규를 최우선으로 하고 중간중간 감독관님이 조언해주시는것 듣고 주행하다 보니 금방 끝났어요ㅎㅎ

마지막에 내리기 전에도 뒷자리 분한테 이렇게 해야 합격하는거라구..ㅋㅋㅋ 머쓱+뿌듯 ^///^

합격 도장 받고 바로 면허증까지 발급받았어요.(발급비 7,500원) 장롱면허 되지 않도록 열심히 운전해겠어요!😃

 

아래는 제가 운전면허 취득하면서 들은 총 비용을 정리해봤어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운전면허 2종보통 기준입니다!

 

**운전면허 장내기능+도로주행 비용 정리**

실내운전연습실 : 400,000원

장내기능시험 18,500 * 2 : 37,000원

연습면허 발급비 : 3,500원

도로주행시험 25,000 * 1 : 25,000원

운전면허 발급비 : 7,500원

총 : 473,000원

 

이렇게 운전면허 취득기 끝-!

연수를 받게 된다면 운전연수 후기로 돌아올게요😃😃!

 

↓ 운전연수 후기 

2021.04.30 - [일상] - 운전연수 10시간 받은 후기 (시내운전, 고속도로, 골목길, 주차)

 

운전연수 10시간 받은 후기 (시내운전, 고속도로, 골목길, 주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전면허 취득 이후 1년간 묵혀놨던 장롱면허를 꺼내 운전연수를 받은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우선 1년을 묵힌 이유는 차를 렌트하는데에 운전면허 취득 1년 이후부터라는

eunya-s.tistory.com

 

↓ 운전면허 시리즈

2019.08.15 - [일상] - 운전면허 2종 보통 필기 합격 후기

 

운전면허 2종 보통 필기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제가 퇴사 후, 목표로 잡았던 것 중 하나는 바로바로 운전면허 자격증! 여행이다 뭐다 계속 미루고 미루다, 한 달이 넘어서야 겨우 필기 시험 보기에 성공했어요..ㅎㅎ! 사실 저

eunya-s.tistory.com

2019.09.04 - [일상] - 운전면허 2종보통 장내기능 광탈후기(서부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 2종보통 장내기능 광탈후기(서부운전면허시험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후아.. 재시험 볼 때 까먹지 않기 위해 바로 쓰는 불합격 후기입니다ㅋㅋㅋㅋㅋ; 드디어 시험 신청을 했는데 하필 태풍이라 이번주 내내 비라니요ㅋㅋㅋ큐ㅠ 어제 저

eunya-s.tistory.com

2019.09.09 - [일상] - 운전면허 2종보통 장내기능 합격후기(서부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 2종보통 장내기능 합격후기(서부운전면허시험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내기능 합격 후기를 들고 왔어요! 얏호😆😆😆!!! 5일만에 재방문한 서부운전면허 시험장ㅎㅎ 지난 주 탈선 +. 차로이탈로 광탈한 후, 주말이 얼른 지나가길 처음으로 바

eunya-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