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운전면허 2종보통 장내기능 광탈후기(서부운전면허시험장)

by 유니쓰 Eunice 2019. 9.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후아.. 재시험 볼 때 까먹지 않기 위해 바로 쓰는 불합격 후기입니다ㅋㅋㅋㅋㅋ;

 

드디어 시험 신청을 했는데 하필 태풍이라 이번주 내내 비라니요ㅋㅋㅋ큐ㅠ

어제 저녁부터 비가 오다 말다 하더니 결국 시험볼 때 비가 쥬륵쥬륵.. 나도 쥬르르륵😂😂

 

2시 30분에 시험 시작이라 저는 2시까지 가서 대기했어요.

너무 일찍 간것 같아요..ㅎ 시험은 선착순이 아니니 지각만 하지 맙시다!!

저는 인터넷으로 접수를 하고 갔기 때문에 바로 12번 창구로 가서 영수증과 도장을 쾅 받았어요ㅎㅎ!

 

영수증 붙이고 도장 찍고 다시 밖으로 나오면 오른쪽에 기능 시험장으로 가는 초록색 철문이 보여요.

시험 20분 전부터 입장 가능이라 조금 기다렸다 들어가서 응시표, 신분증 검사 후 진짜 기능장으로 이동..!

 

시간이 되면 감독관님이 오셔서 응시표를 걷어가시면서 신분증을 한 번 더 확인하시는데,

중국인이 어찌나 많은지 죄다 중국 신분증에 여권에.. 중국 운전면허 시험장에 온줄 알았어요..!

감독관님이 중국인들 에게는 한국어나 중국어나 둘중에 선택하라고 하시는데(시험 음성 말하는듯) 한 명이 계속 못알아들으니

주변에서 중국인들이 단체로 중국어로 설명해줬어요ㅋㅋㅋㅋㅋㅋ 신기신기😲😲

 

이후로는 영상을 틀어주시고 실격이나 사고에 대해서 등등 설명을 해주세요!

그리고 바로 시험 볼 사람이 호명되는데 앞에 화면에 증명사진이 공개.. 똬앟!! 당황스러웠어요..ㅋㅋㅋㅋㅋ😨

대기실에서는 이렇게 창밖으로 시험장을 볼 수 있게 되어있고 누가 어디서 실격이 되고 감점이 되는지 방송으로 들려요.

 

이름이 불리면 나가서 CCTV 화면에 얼굴 보여주고 차에 탑승해서 사이드미러, 의자를 자신에게 맞도록 맞추면 돼요!

그리고 나면 시작해도 되냐고 물어보러 오시는데 오케이 하면 진짜 시험이 시작돼요.

 

생각보다 긴장은 많이 안했는데 계속 비가 와서 좀 걱정이긴 했어요😭😭

출발 후에 바로 와이퍼 작동..! 출발 전에 와이퍼 키면 사전조작으로 감점이라고 신신당부하셨었어요.

혹시 비오는 날 시험보러 가시는 분들 꼭꼭 기억하세요!!

 

1번으로 시험본 사람이 경사로에서 바로 실격되는 바람에 또잉?! 하고 살짝 걱정했는데 무난하게 넘어갔어요ㅋㅋㅋ

왜,, 실격 하신거지..?

 

첫 번째 교차로도 패스하고 직각주차 1번에 트럭이 있길래 2번으로 향해서 연습한대로 차근차근 주차 성공!

확인되었습니다 멘트까지 확인했는데..!! 주차 브레이크도 문제없이 잘 했는데!!

이제 잘 나가기만 하면 되는 그 찰나 나가면서 탈선 1회(-10), 나가자마자 바로 돌면서 차선이탈(-15) 총 75점으로 바로 점수미달..ㅋㅋㅋㅋㅋ

 

이렇게... 좌회전 교차로 가보지도 못하고... 스피디하게 안녕.....ㅎ

멈춰있으니까 데려가려고 감독관분이 오셨는데 확인멘트 없이 바로 나왔냐고 하셨어요

아니요.. 차선이탈이에요..😂😂

 

아까 처음에 들렸던 건물 다시 가서 월요일에 다시 시험신청하고 나왔어요.

탈선 하고 아 조심해야지 하는 순간 차선이탈 걸려버려서 아직도 내가 어쩌다 이탈했는지 모르겠어요ㅋㅋㅋㅋㅋㅋㅋ

좋은 경험 했다고 생각해야지..! 다음주 월요일엔 합격하길....ㅎ

 

↓ 운전면허 시리즈

2019.08.15 - [일상] - 운전면허 2종 보통 필기 합격 후기

 

운전면허 2종 보통 필기 합격 후기

퇴사 후, 목표로 잡았던 것 중 하나인 운전면허 자격증! 여행이다 뭐다 계속 미루고 미루다, 한 달이 넘어서야 겨우 필기 시험 보기 성공ㅎㅎ.. 사실 저번 주에 보려고 했었다가 실패했었다. 운전

eunya-s.tistory.com

2019.09.09 - [일상] - 운전면허 2종보통 장내기능 합격후기(서부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 2종보통 장내기능 합격후기(서부운전면허시험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내기능 합격 후기를 들고 왔어요! 얏호😆😆😆!!! 5일만에 재방문한 서부운전면허 시험장ㅎㅎ 지난 주 탈선 +. 차로이탈로 광탈한 후, 주말이 얼른 지나가길 처음으로 바

eunya-s.tistory.com

2019.09.27 - [일상] - 운전면허 2종보통 도로주행 합격후기(서부운전면허시험장)

 

운전면허 2종보통 도로주행 합격후기(서부운전면허시험장)

안녕하세요😃 드디어 오늘! 도로주행 시험 보고, 한 번에 합격하고 왔습니다ㅎㅎ 걱정과 달리 한 번에 합격해서 너무너무 기분이 좋아요❤️ 오전 10시로 접수를 했지만 교육 듣는 시간에 저희

eunya-s.tistory.com

 

반응형

댓글